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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도의 AR/VR 시장 규모, 점유율, 분석(2024-2032년) | UnivDatos

aman-univdatos 2025. 9. 8. 18:38

UnivDatos 에 의하면, 인터랙티브하고 몰입형의 학습 체험을 목적으로 한 AR/VR의 세계적인 도입 확대가 인도의 AR/VR 시장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 UnivDatos의 ' 인도 AR/VR 시장 '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시장은 2023년에 약 48억 4000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, 2024년부터 2032년의 예측 기간 동안 약 38.3%의 연평균 성장률(CAGR)로 성장했으며, 2032년에는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.

인도의 전자상거래는 증강현실(AR)과 가상현실(VR)의 도입으로 크게 이동하기 시작했다. 이러한 소비자 참여 도구는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있는 시장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관계와 구매 결정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.

샘플 보고서(그래프, 차트, 다이어그램 포함)에 액세스하려면  https://univdatos.com/ko/reports/india-ar-vr-market? popup=report-enquiry를 방문하십시오.

인도의 전자 비즈니스에서 증강 현실의 중요성 :

1.      향상된 제품 시각화 : AR은 인도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에 생태계 내에서 제품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. 예를 들어, 홈 장식 회사인 Pepperfry는 AR 앱을 사용하여 고객이 가구와 장식품이 집 어디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은 특히 대형 또는 비싼 제품의 경우 구매와 관련된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2.      가상 시착: 패션·미용 업계에서는 AR을 제품의 시착에 활용하고 있습니다. 로레알과 민트라는 구매 전에 메이크업 제품이 피부에 주는 인상과 옷 피팅을 사용자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는 AR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 고객에게 매력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온라인 구매에서 항상 큰 문제가되는 반품률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3.      인터랙티브 마케팅 캠페인 : AR은 인도 전역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조류에 침투합니다. 여기서 소개하는 사례는 패키지와 광고에 QR 코드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자기 언급적인 AR 체험이며, 브랜드 체험에 인터랙티브성을 더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 이 추세는 기술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상호 작용에 호의적으로 반응하는 청소년에게 특히 유용합니다.

인도의 전자 시장에서 가상 현실의 영향 :

1.      몰입형 쇼핑 환경 : VR을 활용하여 소비자는 실제 가상 쇼핑 경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 Tata Cliq와 같은 일부 오프라인 소매업체는 VR 쇼룸을 소개합니다. 사용자는 3D 공간 내에서 이동하여 가상 세계에 전시된 상품과 상호작용하여 특정 상품을 선택하거나 구매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 접근법은 실제 상점의 환경을 모방하고 소비자는 마치 브랜드와 물리적으로 관여하는 것 같은 감각을 맛볼 수 있습니다.

2.      스토리텔링 강화: 즉, VR은 브랜드가 자신의 스토리를 가장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인도 브랜드는 자사의 환경과 제품의 요소를 포착하고 소비자를 그 세계로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. 이 스토리텔링 접근법은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3.      가상 이벤트와 체험: 결과적으로 인도 브랜드는 VR의 힘을 빌려 제품 발표 및 패션쇼 등 가상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타겟 시장의 커버리지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, 고급스러움과 즐거움을 주는 것에도 연결됩니다. 예를 들어 위드 칼리파와 같은 아티스트는 인도에서 VR 콘서트를 개최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와의 연결을 어필했습니다.

인도의 전자 상거래에서 AR 및 VR 기술의 장점 :

1.      고객 참여도 향상: AR과 VR은 대화형 요소를 통합하여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고객의 관심을 확실히 유치합니다. 브랜드는 기억에 남는 독특한 쇼핑 경험을 구축하고 브랜드에 대한 애고를 촉구할 수 있습니다.

2.      전환율 향상: 공개된 연구에 따르면 AR 및 VR과의 상호작용은 전환율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. 구매를 생각하는 상품을 실제로 보거나 어떤 가상 현실 환경에서 상품을 볼 수 있는 소비자는 구매에 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.

3.      반품율 저감 : AR을 활용함으로써 구입 전에 제품을 실제로 만져 볼 수 있기 때문에 반품율 저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. 소비자의 불안이 해소되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지고, 만족도의 향상, 나아가서는 충성도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.

보고서 설명과 목차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.  https://univdatos.com/ko/reports/india-ar-vr-market

시장의 최근 동향 :

· 카르나타카 주 정부와 메타는 2025년까지 10만 명의 교사와 100만 명의 학생들에게 디지털 안전 지식과 증강 현실/가상 현실(AR-VR) 기술을 습득시키는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.

2024년 7월, MediSim VR은 첸나이 최초의 센터 오브 엑설런스(CoE) 가상 현실(VR) 실험실을 스리 라마챈드라 고등 교육 연구 기관(SRIHER) 내에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. 이 최첨단 시설은 전국의 의대생들에게 몰입형 인터랙티브 VR 교육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.

결론은

AR/VR은 인터랙티브, 가상 제품 평가 및 가상 매장의 도입으로 인도의 전자 상거래에 혁명을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. 브랜드에 있어서, 이러한 기술은 진화를 계속하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할 기회입니다. 인도의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AR과 VR의 이용 확대에는 큰 가능성이 숨겨져 있으며 기존의 제약은 있지만 미래의 소매 환경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 이러한 기술을 주요 기능으로 채용하는 기업은 집의 PC 앞에서 즐겁고 매력적인 체험을 제공하게 되고, 나아가 소비자 충성도의 향상과 매출 향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.

문의:

유니브 다토스

연락처 전화 번호 - +1 978 733 0253

이메일 주소 -  contact@univdatos.com 

웹사이트 - www.univdatos.co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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